내장지방 빼는법 - 효과적인 음식 TOP 5

본인은 얼마만큼 내장지방이 없다고 확신하실 수 있으신가요? 나는 얼마나 날씬하고 근육질인데 내장지방이라니?라고 하시는 분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장지방은 날씬하다고, 근육질이라고 없는 것이 아니라 보유하고 있을 확률이 낮은 것뿐이지,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에 따라 충분히 마른 비만으로 또는 근육질 속에 내장지방을 보유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장지방이란?

내장지방은 내장 둘레에 찌는 지방입니다. 수명에 직결되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다른 부위에 붙은 지방보다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극히 해로운 성인병과의 연관이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불어나면 뱃속에 압력이 생기게 되는데, 복부 팽만감은 이러한 상황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갑작스러운 팽만감 또는 이질감이 드신다면 한번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렇게도 위험한 내장지방에 효과적인 음식 TOP 5를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커피커피커피

커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데요,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어 기분을 향상하고 정신적, 신진대사 성능을 향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몸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내장 지방 제거 식품입니다. 운동 1시간 전에 카페인을 먹은 사람은 약 2배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더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이로 카페인에 취약한 분들이 계시긴 하지만, 본인에 맞게 설탕 없는 블랙커피로 하루 100~400mg을 섭취하시면 불안,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과 같은 카페인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내장 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할 때면 빠지지 않는 아보카도는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높여주는 효능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식욕을 줄여주기도 하여 전반적으로 체중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도 나올 정도입니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지방이 많은 등 푸른 생선은 영양가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연어, 청어, 정어리, 고등어 및 다른 지방이 많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몸안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을 낮추어 줍니다.

 

기본적으로 등 푸른 생선은 고단백을 포함하고 있기에 포만감이 크고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것보다 신진대사 속도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통곡물빵

빵

통곡물로 만든 빵은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미국 터프츠대 인간영양연구소팀은 성인 2834명을 대상으로 정제 곡물이 내장지방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 통곡물을 하루 3회 이상 섭취한 사람은 정제된 곡물로 만든 식품을 먹은 사람보다 내장지방이 평균 10%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곡물빵이 섬유소가 많아 혈당 수치를 천천히 올리고, 다른 영양소는 정제된 곡물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좋은 내장 지방 제거 식품입니다. 식단에 코코넛 오일을 추가하면 복부 지방 감소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합니다. 대부분의 오일과 달리 코코넛 오일은 고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유지되므로 고온으로 하는 요리에 적합합니다. 매일 최대 2스푼을 섭취하여 내장 지방 제거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한때 연예인들이 코코넛 오일로 다이어트하는 것이 한참 유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너무 과한 것은 무엇이든 좋지 않으니 적당량을 지켜서 내장지방을 줄여보도록 합시다.

 

오늘은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 TOP 5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다른 음식들도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들도 있지만 오늘은 효율적이고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내장지방 없이 다들 건강한 일상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포스팅

내장지방 빼는 법 음식, 운동방법, 생활습관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